본문 바로가기
다엽부부스토리/2 Wheel Life

CB125r 이륜차 번호판 폐지하고 인터셉터650 번호판 등록 (feat. 안양시청 종합민원실)

by 정매력:) 2022. 8.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엽부부예요!

 

2종소형 시험을 보고

바로 바이크를 가지러 가기로 한 날이였는데,

가기 전에 제가 타던 cb125r 번호판폐지,

그리고 앞으로 내 두발이 되어줄

#인터셉터650 번호판등록을 하기로 한 날이기도 해요.

아침부터 정말 정신없이 움직였던거같아요!

2종소형면허시험을 보려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고 들어서

오전부터 부랴부랴 움직여서

분실했던 운전면허증을

과천경찰서 가서 발급을 받았고요.

안양시청에 가서 번호판 먼저 떼어냈어요.

번호판폐지를 하기 위해선

이륜자동차신고필증, 신분증, 번호판

이렇게 3가지가 필요했거든요!

그동안 고생해따!

6455

 
 

6번은 #로얄엔필드 #인터셉터650 을 위한

사용신고서이고요.

7번은 이륜자동차 사용폐지신고서예요.

cb125r을 폐지하려면 저 신고서도 작성해야해요!

 
 

저는 오늘 두가지 업무를 다 봐야하기 때문에

두개다 작성을 했고, 필요서류 준비해서 제출하니까

사용폐지증명서를 주시더라구요~

폐지는 엄청 빠르게 진행됐어요!

그리고 CB125r 다음 주인분에게 드려야하는

자동차양도증명서/사용폐지증명서/신분증사본까지

준비하면 cb125r의 서류는 준비 끝!

이때까지만 해도 아주 순탄하게 되고 있었다구요ㅠ

 
 

제가 인터셉터650 등록을 하려고하니

양도인 신분증 사본이 빠져있는거예요..!

뚜둥..

바로 연락해서 신분증사본을 이메일로 받았는데

프린터기가 고장난거 있죠..?ㅠㅠㅠㅠ

10분 넘게 끙끙거리다가 포기하고

안양구청이나 근처 프린터 가능한곳으로 가려고 하는 찰나

프린터기가 딱 되는거예욥..!

다행이다 싶어서

신분증사본/자동차양도증명서/사용신고서를

제출했는데 이번에는 양도증명서에 수정한곳이 있어서

그곳에 양도인 도장을 찍어얀다는거죠....

 
 
 
 

부랴부랴 양도인한테 또 연락해서

막도장을 파러 다녀왔어요..........

그리고 결제를 하려고 하니 제꺼 실물카드가

또 없는거죠 흐흐..^^ㅋㅋㅋㅋ

집에 다시 가서 카드들고 와가지고

취등록세 307,370원 결제완료

쉽지 않은 번호판등록이였어요..

2종소형 시험이 있어서 늦을까봐

얼마나 조마조마했는지~

순탄하지 않았던 번호판등록/폐지

저처럼 덜렁덜렁 거리시지마시고

준비잘해가셔서 언능 끝내셔요...

저는 이날 안양시청 민원실에

2시간을 있었네요

번호판 등록 Tip

1. 서류 준비 철저하게!!

(서류 3장 준비)

2. 양도인이 같이 못갈 경우 양도증에 도장필요

(틀리면 도장이 필요하니 틀리지말고 쓰세요..!!)

3. 도장이 없을 경우 양도인이름으로 된 막도장 파도 됨

(막도장 3천원정도)

4. 결제할 본인실물카드 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