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엽부부스토리/2 Wheel Life

[강원도순환라이딩] 평창강, 주천강 강따라 떠나는 115km 투어라이딩 (feat. 영월 핫플레이스 젊은달와이파크)

by 정매력:) 2021. 9.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엽부부예요!

다들 토요일에 뭐하셨어용?

저희 부부는 간만에 #자전거 #투어라이딩

약속을 해서 강원도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가는 투어라이딩이라

설레기도하고 걱정도 됐어요!!!ㅠㅠ

자전거를 많이 타지도 않았고,

100km 넘는 거리에 1000고도도 넘었거든요..

그래도 좋은 멤버들이 있으니

새벽(?) 아침부터 부지런하게 움직였습니다!

강원도 횡성 출발 !

다이어트 중이라

아침은 간단히

사과+요거트+감동란2개

뇸뇸~

자전거 타는날에는 탄수화물

와구와구 넣어줘야하는데

ㅠㅠ

망할 다이엇~

나 잘할 수 있겠지?

강원도 횡성 안흥면 도착

안흥면 행정복지센터

출발은 여기서 하기로 했어요!

옆에 깨끗한 화장실도 있고,

주차장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쾌적하게

라이딩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9시 출발하기로 했는데

9시 30분 넘어서 출발했어요

ㅋㅋㅋㅋㅋ

역시 코리안타임이란..^^


안흥>평창>영월>안흥 순환코스

출처 문박사

https://ridingazua.cc/c/21298

 

가을평지투어 - 코스 편집기 - 라이딩가즈아!

길이: 114.5km, 상승고도: 1133m, Course edited by Ridingazua editor.

ridingazua.cc

사실 이 코스를 봤을때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

따라가야지 라는 생각만 가지고

제대로 보지도 않았음

근데 나뿐만이 아니라

이 코스를 공유해줬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본사람은 반밖에 안됐다고..

아몰랑

오랜만에 다같이

라이딩하는거에 의미를 두자!

가즈아ㅏㅏㅏㅋㅋㅋㅋㅋㅋㅋ

 

 

파랗고 맑은 하늘

여기는 횡성입니닷!

가을장마가 끝나고

맑은 하늘이 우리를 반겨줬어요!

구름도 몽실몽실

옥수수밭, 배추 다양한 작물들이

초록초록해진 시간!

시골길을 달리니까

정말 좋더라구요

이래서 투어

를 다녔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ㅠㅠ

코로나 시국이라 사람들이랑

라이딩도 못하고

남편이랑 둘만 가끔 라이딩했는데

함께하니까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다녀온 코스는 거리두기 2단계입니다)


웰리힐리 cc 업힐

 

 골프장답게

길이 잘 다듬어져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래도 업힐은 늘 힘들더라고요^.^

몸이 풀리지 않은 상태인듯

댄싱치는것도 쉽지 않네용

이제 시작인데 말이쥬

 

생각보다 잘타는 내남편..^^ㅋㅋ

대단해~ㅋㅋ

내 속도에 맞춰서 백운호수 돌았는데

괜히 미얀^^

첫 업힐 후 만난

#성목재

첫번째 큰 업힐이 끝났어요!

위에 코스보면 알겠지만

성목재가 제일 힘들고 긴 업힐이예요.

이제 30km 다운힐만 하면 되는거져?!


두번째 스팟

성목재 끝나고 만난 잠깐 업힐ㅋ.ㅋ

정자 옆에 포토존이더라고요!

그래서 한쪼링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예쁜하늘과 사진을 찍더라고욤

 

나도 빠질 수 없지! 생각하고

같이 사진 찍었는데

한쪼링 옆에서면 나는 자이언트뚱띸ㅋㅋㅋ

살 더 빼야겠다

살빼도 한쪼링사이즈는 못되겠지만^.^

 

 

다같이 카운트다운하고

단체컷도 찍었어요!

코로나 시국 전에는

가족처럼 만나던 사이들ㅠㅠ

그래도 이렇게 만나니까

세상 좋았어요

기념사진도 찍고ㅎㅎ

이제 여기에서 조금만 더 가면

45~50km 지점 첫번째 보급이예유!


 저랑 부부는 다이어트중이라서

편의점에서 간단히 때우기로ㅠㅠ

인간적으로 자전거도 이렇게 탓겠다.

솔직히 컵누들은 한개 먹자고해서

컵누들 하나로 나눠먹기로하고

계산했는데 180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닭가슴살을 먹으나

맛있는걸 먹으나

다이어트도 같은 돈이 나가는게

개열받^^ㅋㅋㅋㅋ

지인들은 맘스터치에서

햄버거 뇸뇸

개부럽...

코로나라고 매장안에서 못먹게해서

밖에 나와서 때우고 있었음ㅠㅋㅋㅋ

다먹고 선크림까지 야무지게 바르고

출바르!


오랜만에 투어나와서 신난 엽이

아주 즐겁다구요!


세번째업힐

 생각보다 잘 올라온 나

엽이랑 섭오빠가

놀랬다고 한다!!!!!!!

여기서 커피를 한잔 마시고 갈지

그냥 갈지 고민했는데

두번째 보급하는 곳이

근방이라 잠깐 쉬고 바로 출바르!


젊은달와이파크(young 月)

#sns핫플레이스

#영월젊은달와이파크

재생공간 젊은달와이파크의 입구에 자리한 이 붉은 대나무는 "강관 - 금속파이프"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최옥영 작가의 공간설치미술 작품입니다.

강원도 강릉의 오죽을 생각하며 영월 주천과의 연결고리를 붉은색 강관(금속파이프)을 이용하여

붉은 대나무를 설치미술이자 조각작품으로 최옥영작가가 만든 젊은달와이파크의 입구입니다.

맞이하는 이 곳 첫 공간을 붉은색 대나무를 이용하여 공간을 만들었으며

주변 영월의 자연의 색깔인 녹색과 가장 대비되는 붉은색을 사용하여

새롭게 재생공간으로 탄생한 젊은달 와이파크의 넘치는 에너지와 우주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출처-젋은달와이파크 홈페이지 (https://ypark.kr)

 여기는 미술관이라는데

정말 뜬금없는곳에 있어서 놀랬어요!

신기한 조형물들도 있고

카페도 있어서 사람들이 계속 오더라구요!

나는 진짜 나무를 색칠해놓은 줄 알았는데

철근에 색을 입혀서

조형물을 만든거더라고용><

 입구로 들어와서 반대편으로 보니까

더 웅장하고 멋지더라고요:)

 

단체컷도 찍고

커플샷도 찍고!

너무 멋지지 않나욥

 

우리는 이 앞쪽에서만 사진찍고

다시 라이딩을 하러 갔는데,

찾아보니 유명한 현대미술관이라고..ㅎ.ㅎ

나중에는 커피도 마시고

미술관도 즐기러 와봐야겠어요!

우리는

근처에 보급할 편의점이 있어서

그쪽으로 고고!


두번째 보급 (영월 어느 편의점)

저기 중간에 젊은달와이파크가 보이네요!

정말 뜬금없이 있긴 한데

거의 서울의 롯데타워급^^

어디서든지 보이는 신기한 조형물ㅋ_ㅋ

우리는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보급하고

물충전하고 다시 출발


평지

평지

평지라이딩..

시공간방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한동안

평지를 계속 탔어요..

70~90키로 구간까지(?)

이상이였을지도..!!!

강줄기따라가는 라이딩이긴한데

몇시간째 강을 바라보고

몇시간째 밭을 보다보니

이 강이 그 강같고

그 밭이 그 밭 같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다같이 라이딩하니까

갈만한거지

혼자였으면 절대 안갔을듯ㅋㅋㅋㅋ

자율주행하는 창슬라

테슬라에 사람3명

자전거3대 가지고옴..

오빠 차 좋더라...

다엽부부도

시승시켜주세효

 


이제 23km 남아따!

고일재터널 업힐을 마지막으로

안흥면 고고!!!

안흥면 도착 5키로 전부터

차가 많아져가지고

뒤에 차!

뒤에 차!

몇번을 소리를 쳤는짘ㅋㅋㅋ

돌아가는길은 항상 조심!


도착!!!!

감격스러운 피니쉬ㅠㅠ

내가 해내따 해내써!

거리 115km

누적오르막 1,062m

얼마만에 장거리인지

올해 자전거타고 남북도 한번 안갔는데

내가 장거리를 타다니이이이!!

간만에 장거리라

엉덩이가 매우 아프긴 했지만

세상 뿌듯했다구요ㅠㅠㅠㅠ


안흥면사무소 앞에서

튼실한 단호박도 샀어요!

안흥찜빵도 먹고싶고

앞에서 팔고 있는

전어구이도 먹고 싶었는데

엽이가 완전 워워시킴 ㅠㅠㅠ

망할 다이엍....

관리 하나도 안해줬는데

여기까지 잘 오게 해줘서 고마워

자전거둘^^

내꺼 타이어는

완전 달았던데 새발끼워줘야겠답

펑크 안난게 신기할 정도

저녁 (안흥 부부식당)

오리주물럭 + 밥

이거 원래 먹으면 안되는 식단인데

오리니까..

오늘 힘들게 탔으니까 이거정도는

먹...먹...자...^^ㅋㅋㅋㅋ

오징어돼지주물럭?

그거 나도 먹고싶었는데

식단중이라 돼지는 조금 위험쓰..ㅠㅠ

다엽부부를 위해

저녁식사 맞춰준

오빠들 한쪼링

진심으로 감사합니당

집으로 돌아가는 길

마지막까지 최고최고

하늘 정말 예뻤음ㅠㅠ!!!

아침 일찍 나와서

저녁에 귀가하는데

오늘하루 정말 잘 보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능..

예전에는 이게 자연스러운

우리의 일상이였는데

너무 잊고 지냈었나부다

우리

10월에는

단풍라이딩 가즈아ㅏㅏㅏㅏㅏㅏ

 

728x90
반응형